건강한 고양이 키우기/보조제 | Posted by 노른자♥ 2009. 11. 23. 18:22

소화엔자임

살찐네 강혜영님이 쓴 글을 퍼 온 것입니다.

소화를 하기위해서
,

침샘과 췌장에서 분비되는 엔자임이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분해를 하고 분해된 영양소들이 몸에 흡수가 됩니다.

 

Raw food ( 익히지 않은 음식)은 자체내에 소화를 돕는 엔자임이 있고, 익힌 음식은 앞에서 언급한 그 엔자임들이 파괴가 되어 , 소화분해를 위해서는 몸자체내에서 엔자임을 만들기 위해 일을 시작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이 기능 엔자임을 생산하는 기능- 이 줄어들게되고,

 

냥이의 경우, 100% 육식성인데, 사료나 캔은 탄수화물이 주류이고

특히 익힌 음식이므로,냥이의 원래 본성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몸이 두배 또는 세배로 일을해서 음식을 분해합니다. – 이 경우, 몸에 무리가 가는 것은 설명하지 않아도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위의 경우는 엔자임 결핍입니다. 가장 흔한 예로는 , 엔자임 결핍일경우 변의 양이 많고 냄새가 난다거나  먹는 양에 비하여 저체중인 경우입니다.

몸이 두세배 더 무리해서 일할때, 당연히 여러 장기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이구요.

 

 

엔자임이 소화에 필수적이자 익히지 않은 음식이 소화흡수에 왜 중요한지는 아주 일차적인 것이구요,

다음으로 중요한것이, 엔자임은 Metabolic function -  몸자체내의 치유를 돕거나 면역기능에도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그래서 건강문제가 있는 아이들의 경우, 제일 먼저 해야할것이 바른 다이어트로 바꿔야하지만, 소화엔자임을 더해주는 하나 만으로도 아주 큰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병이나 염증등에 더 강해지고 잘 이겨냅니다.

 

생식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는, 건강에 문제가 있는 아이에게

소화엔자임을 더 넣어주라고 말씀드린것은 위의 이유때문이고,

소화엔자임의 도움으로 몸은 Healing - 자체치유에 더 촛점을 맞추게

됩니다. ( 표현이 좀 ㅡㅡ;;; body can focus on healing process)

 

 

******************************************************************************

 

 

이 설명을 아주 오래전에 올렷어야 하는데, 어쩌다 보니 이제사 올립니다.

엔자임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분은, 여러가지 자료가 있지만 아래의 책을 참고하세요.

 

"Pet Allergies: Remedies For An Epidemic"

(Very Healthy Enterprises, Inglewood, CA), Alfred Plechner, DVM

 

"How to Have a Healthier Dog" / "The Very Healthy Cat Book,"

(Orthomolecular Specialties, San Jose), Wendell Belfield, DVM

 


'건강한 고양이 키우기 > 보조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화엔자임  (0) 2009.11.23
프로바이오틱의 효능  (1) 2009.11.23
필수아미노산 '라이신'  (0) 2009.11.23
파워머쉬룸 설명  (1) 2009.11.23
좋은 보조제들  (0) 2009.11.23
Co Enzyme Q-10 기대효과와 복용방법  (0) 2009.11.2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