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제로 알려진 coenzyme Q 10

나이가 들면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 구조가 산화되면서 노화가 진행된다. 만일 항산화제가 이것들을 중화
시키지 못하면, 활성 산소에 의한 손상으로 체내 자가 순환계는 기능이 쇠퇴한다.  

Co Q-10은 미토콘드리아에서 ATP합성과 미토콘드리아막에서 항산화제로서의 기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며, 게다가 조직속의 CoQ-10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든다고 보고되어 있다.

노화 방지제로 널리 쓰이는 비타민-E 의 경우 Co Q10 보다 기초적인 물질이라는 발견이 이루어지고 있다.
co Q-10은 심부전, 심근경색 등의 심장병과 고혈압, 퇴행성 신경계 질환, 치주염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홍대묘가 박상복님의 글에서..
http://blog.naver.com/shokura.do



----------------------------------------------------------------------------------------------

다음은 잇몸병에 대한 이야기들로 "살찐네"에서 오고갔던 리플들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가장 회복이 느리고 오랜기간 관리가 필요한것이 잇몸질환입니다.
단순히 입안만의 문제는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과 관계가 있지만, 유전적인 경우도 강하다고 봅니다.

고양이의 치아는 고기를 씹어먹을때 이빨 청소가 되는거구요, 특히 아이들의 이는 사용하지않을수록 약해지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치은염은 하루아침에 생기는 병이 아닙니다.

Co-Q10은 심부전, 심근경색 등의 심장병과, (치주염, 치은염같은..) 치과적인 문제들, 당뇨병, 면역장애, 특히 황산화에 강력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심한 경우라면 (코엔자임Q-10을 복용시킨다고 해서) 2주정도로 와~ 효과가 있다는 아니구요, 적어도 한달정도 지나야 차이점을 느끼실꺼에요.    
Co Enzyme Q10 을 처음 2주동안은 30mg씩 하루 2번, 그 이후에는 하루 30mg 주세요.

단, 아이들에게 줄때 용량은 하루에 60mg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시구요.    

장기복용에 대한 안정성 문제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지금껏 제가 올린것중에 장기복용이 문제 있는것은 항상 언급을 했구요. 우리아이들 주기전에 안정성에 대해서는 항상 체크를 합니다.

잇몸에 직접 도움되는 것을 발라주는것과 병행하면 효과가 빠르구요.

상태가 많이 안좋다면 Herbal cleanser를 권해드릴테니 좀 두고보시다가 알려주세요.  
제가 추천하는 Herbal formula 는 Animals' Apawthecary 의 " FidoDent" 또는 "PhyloDent" 둘 중 하나인데 우리 아이들에게도 효과를 봤고,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자극없는 oxyfresh gel로 잇몸자주 닦아주시구요. (치솔쓰시지 마세요)
Oxyfresh gel이 없으시면 신선한 알로에의 속살을 갈아서 자주 발라주세요.  
거즈에 물만 묻혀서 맛사지하는 경우, 제대로 못하면 자극만 주고 잇몸에 더 안좋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살찐네 강혜영님
편집 : 노른자



"살찐네"의 강혜영님의 리플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영문으로 설명된 부분도 있고, 여러개의 글에 중복적으로 설명된 부분도 있어서
제가 나름대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정리만 했을 뿐, 내용상의 수정은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